재테크

무료로 전자책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알찬개미 2023. 7. 1. 19:03
반응형

나는 매월 독서 인증을 해야 하는 독서챌린지 모임에 가입해서 의무적으로 책을 읽고 있다.

원래는 종이책을 좋아해서 읽고싶은 책을 사서 읽었는데, 따지고 보니 돈이 꽤 들어서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서 읽었다.

근데 요즘같이 너무 더운 날씨에 대출, 반납을 하러 나가는 것도 너무 귀찮고, 베스트셀러 같은 경우에는 대기자가 많아서 읽으려면 시간도 걸리고.. 더 편한 방법이 없나 생각하다가 이번에 태블릿도 샀겠다, 전자책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독서모임 회원분들은 밀리의 서재를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아서 알아봤는데 책 종류가 많고 오디오 북도 되는 점은 좋았지만, 월 9000원대 돈을 지불하고 내가 그만한 값어치를 할까 싶기도 하고 돈을 아껴서 시드머니를 만들고자 결심한 나에게 과연 이게 최선의 선택이 맞나 싶었다

그래서 알아보던 중,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네이버에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을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오는데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경기도사이버 도서관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전자책, 오디오북을 대출 받기 위해서는 경기도민이어야 하는 조건이 있다.

 

가입을 한 뒤 상단 전체메뉴를 보면 이렇게 전자책, 오디오책 챕터가 분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기서 각자 원하는 책을 선택하면 된다.

 

나는 전자책을 대출받기 위해 전자책 챕터에서 경제/경영 분류를 선택했다.

 

경제/경영 분류를 누르면 종류가 이렇게 세분화가 되어있다.

이렇게 세세하게 다 나눠져 있어서 각자 원하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편리했다.

또 생각보다 책도 다양해서 선택하는 재미도 있었다!

 

나는 여기서 재테크/금융 분야를 선택해서 원하는 책을 골랐다.

나는 인터넷 서점에 들어가서 무슨 책이 나왔는지, 요즘 어떤 책이 인기가 있는지 둘러보는 것을 좋아한다.

전에 둘러보면서 이 책을 한번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마침 전자책으로 나와있어서 바로 대출했다!

2023년 5월 31일이면 나름 새로 나온 책인데, 이렇게 무료로 편하게 대출받을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다~

 

일단 도서관에 직접 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좋고, 신작도 쉽게 빌릴 수 있다는 것도 너무 좋고!!

이걸 왜 이제서야 알게 되었나 싶었다ㅠㅠ

 

한달에 대출받을 수 있는 책이 5권(전자책 3권, 오디오북 2권)으로 제한되어 있다는 점이 있지만, 한 달에 5권도 너무너무 충분하기 때문에 나에겐 큰 문제가 되진 않을 거 같다.^^

 

 

 

벌써 2023년 반년이 지났다.

한 게 없는 것 같은데 벌써 반이나 지났다는게 믿기지가 않지만.. 그래도 나름 다른 때보다는 열심히 살고 있는 거 같아서 아직은 만족스럽다.

남은 반년도 열심히 즐기고 알차게 스터디 모임도 열심히 참여하고, 돈도 열심히 모으고, 책도 열심히 읽어서 더욱더 성장하자!!

반응형